지원지역

 

지역 선정기준

  • 5세 이하 어린이 가운데 최소한 20%가 체중 미달로 극심한 빈곤으로 고통 받는 지역
  • 정치적으로 안정적인 지역
  • 급식프로그램의 진행상황을 위한 지속적인 보고가 가능한 지역
 
 
테이블포투는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들에게 학교급식을 제공하는 것이 보다 밝은 미래, 보다 행복한 세계를 만드는데 일조한다고 믿습니다.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으면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학교수업에 집중하여 자신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형들이 자녀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학교에 보내게끔 하는 동기 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테이블포투가 급식을 지원하는 학교들은 어린이들의 취학률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이블포투의 투밀(Two Meals)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되는 한 끼의 식사는 좀 더 살기 좋은 미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 급식이 제공되고 있는 지역

 

                       africa small                       tft-impact China 5

                         AFRICA : 우간다, 르완다, 케냐,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ASIA : 미얀마, 중국 일부 지역

 


급식의 효과

약 3년 동안 급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던 말라위의 무완다마 지역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아레화 · 베니토 (린지즈 초등학교 3학년)
“저는 영어공부를 좋아하구요, 커서는 간호사가 되고 싶어요. 오늘 아침은 홍차랑 빵을 먹었구요,
매일 점심 급식이 기대되요.”
 
 
 
페트리샤 제임스  (딘딘 초등학교 1학년)
“제 꿈은 학교 선생님이 되는거에요. 아침은 잘 먹지 않구요 학교에서 먹는 급식을 무척 좋아해요.
평소 집에서는 청소를 도와 드리고, 여동생이랑 남동생을 돌보느라 바빠요.”
 
 
 
 
 

종료지역

 
   

01. 말라위

급식제공 학교: 6개 초등학교
급식제공 학생 수 : 약 2,400여명
지원 마을: 무완다마 지역

말라위에서는 2007년부터 약 3년간 말라위 남부, 모잠비크와 국경 근처에 있는 무완다마 지역에 있는 6개 초등학교에서 약 2,400 명의 학생들에게 급식을 제공하였습니다. 급식이 실시된 이후 지역의 취학률은 70% 에 이르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한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에 따르면, 급식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학교에 와도 지친 표정을 하고 집중력이 낮았던 아이들이 급식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에는 수업시간에 집중하기 시작하였고, 학교수업이 시작되기 전 아침 일찍 학교에 와서 예습을 하고 있는 아이들도 생겼다고 합니다.

 

 

 
   

02. 남아프리카공화국

급식제공 학교: 3개 초등학교
(School garden program)
급식제공 학생 수: 약 2,600여명
지원 마을: 오렌지 팜
오렌지 팜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행정수도인 프리토리아에서 약 남쪽으로 70km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테이블포투는 2010년 7월부터 학교에서 야채재배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부에서는 모든 초등학교에 옥수수를 제공하고 있기에, 테이블포투는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학교급식을 위해 양배추, 시금치, 당근, 양파 등 다양한 야채를 재배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테이블포투는 야채재배에 필요한 도구와 씨앗 등을 지원하였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농업기술 및 영양관련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오렌지 팜에 소개된 프로그램과 기술은 다른 학교와 가정들에게도 전파되고 있습니다.

※ 학교 채소밭 운영은 INMED Partnership for Children과 공동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30-12 유일빌딩 6층 | info@tablefor2.or.kr

 Copyright © 2014 TABLE FOR TWO Korea.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DeTrig Creative     
General / Sitemap / Login     
 
        
Click here - fbetting view betfair bonus